Hardware
Hope This Helps.
LVM
1. 5가지 이유
⦁ 계정이 잠겨있을 때
⦁ 특정 계정의 패스워드 입력을 여러번 잘못 입력했을 때
⦁ 사용자 최대 동시 로그인 수치를 넘었을 때
⦁ 해당 계정의 속성 중, rlogin=false 로 되어있을 때
⦁ 원격접속데몬이 비활성화 상태일 때
2. 5가지 이유
1) 계정이 잠겨있을 때
⦁ 관리자에 의해 계정을 잠궈놨을 경우
3004-301 Your account has been locked; please see the system administrator.
3004-303 There have been too many unsuccessful login attempts; please see
the system administrator.
[ibm_aix:root] / > lsuser -f root
pwdchecks=
dictionlist=
maxulogs=3
[ibm_aix:root] / > lsuser -f root |grep rlogin
rlogin = false
1) telnet 상태 확인
[ibm_aix:root] / > lssrc -ls inetd |grep telnetd <- telnet 데몬 확인
telnet /usr/sbin/telnetd telnetd -a active
2) ssh 상태 확인
[ibm_aix:root] / > lssrc -a |grep sshd <- ssh 데몬 확인
sshd ssh 7209074 active